우리나라 부산과 일본 대마도(쓰시마, 大馬)를 오가는 유일한 여객선(대아고속해운)이 일본 대지진으로 인한 승객감소를 이유로 오는 3월 28일부터 9월 30일까지 약 6개월간 임시휴항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대아고속해운사의 갑작스러운 휴항 발표 소식에 대마도 전문 여행사들이 크게 타격을 입을 것으로 예상이 되며, 한국 및 일본 현지의 낚시출조 및 낚시민박 업계에도 큰 타격이 예상됩니다.
------------------------------------------------------
대아고속해운 홈페이지( http://www.daea.com
) 공지사항
부산 / 대마도 항로 휴항 안내 2011.03.22
안녕하십니까!
대아고속해운 홈페이지를 이용해주셔셔 감사합니다.
일본지진 및 원자력발전소 사고소식으로 여행객의 불안심리는 예약 자체가 전무한 상황이 발생하게 되어 정기선으로서 기본적인 운항자체를 위협하게 되었습니다.
불가항력적인 자연재해로 인한 어려운 상황을 극복해보고자 사업계획을 (운항일정) 변경하여 휴항을 하는등 여러 방면으로 대책을 모색 하였지만 정상화되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조심스럽게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에 폐사에서는 현재의 상황을 면밀하게 검토하여 대책회의를 한 결과 장기적으로 선박운항 및 회사운영이 불가 할 것으로 판단되어 현재의 상황을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위기를 극복하고자 장기휴항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내릴 수 밖에 없었던 폐사의 상황을 충분히 이해하여 주시고 부산/대마도 항로가 현재의 위치에 있기까지 도움을 주신 고객님들께 죄송하오며, 빠른 시일내에 정상화 시킬수 있도록 전 임직원이 일치단결하여 노력하겠습니다.
◎ 휴항 안내
1. 항 로: 부산 / 대마도
2. 선 박: 드림플라워호, 씨플라워2호
3. 휴항기간: 2011년 3월 28일 ~ 2011년 9월 30일
감사합니다.